자동완성 열기
자동완성 닫기
예판상세검색
예판 상세검색
생산일자  ~ 최근 1개월 최근 6개월 1년 3년 5년 전체
검색방법
생산기관 생산기관 선택
※ 생산기관을 선택하시면 보다 정확하게 문서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기관
  • 생산일자는 캘린더 선택 또는 직접 입력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입력 예시: 2018-03-20)
  • 문서번호 또는 임의어 검색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문서번호 검색 시 생산기관 선택 없이 문서번호 전체입력 또는 뒷 번호로 검색하시면 편리합니다. (번호 가장 첫번째 0이 있을 경우 0을 제외한 숫자입력)
    예1) 사전법령법인-560 or 560,  예2) 조심2016중4304 or 4304,  예3) 사전법령소득-0717(X) → 사전법령소득-717(ㅇ)
  • 임의어 검색 시 세목구분을 활용하여 검색범위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검색 조건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택스넷 포스트

스카이앙코르항공, 인천-프놈펜 주 5회로 노선 확대

출처 : 조세금융신문   2023.03.31
조회 72
인쇄
보관
음성으로 듣기

 

 

(조세금융신문=이상현 기자)  최근 국내 주요 항공사들이 해외 노선을 증편하거나 재개하는 가운데,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막혀 있던 캄보디아 가는 하늘길 역시 빠른 속도로 넓어지고 있다.  

 

국적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노선을 최근 기존 주 4~5회에서 주6일 운항으로 이미 증편한 가운데, 캄보디아 대표항공사격인 스카이앙코르항공 역시 오는 4월 16일부터 기존 인천-프놈펜 노선을 주5회(월,수,금,토,일) 증편키로 했다.  
 
스카이앙코르항공 인천-프놈펜 노선은 오후 12시 5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 프놈펜국제공항에 오후 3시 30분(현지시각) 도착하며, 프놈펜-인천 노선은 정오 1시 25분 출발, 같은 날 오전 8시 55분 인천에 도착한다. 

 

이 항공사 마태윤 과장은 “기존 경쟁항공사인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사보다 저렴할 뿐만 아니라, 자정 가까운 늦은 밤에 프놈펜에 도착하는 것에 비해, 자사항공은 오후에 프놈펜에  도착할 수 있어, 도착 당일에도 비교적 여유롭게 오후 시내 관광 일정을 즐기거나, 비즈니스 업무를 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스카이앙코르항공은 저비용항공사(LCC)임에 불구, 최상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운임별로 승객당 23kg부터~최대 40kg까지 무료 수하물 위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인 승무원이 탑승한 가운데 무료 기내식 등 최상의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첫 운항을 시작한 스카이앙코르항공은 지난 2020년 11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현지 거주 교민들의 발이 묶였던 시기, 캄보디아한인회와 협력하여 적자를 감내하면서까지 한국교민들의 국내이송을 위한 특별전세기를 띄워 해외동포사회에서도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    

 

스카이앙코르 누리집에서 자세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