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세무뉴스

최신 세무관련 뉴스를 가장 빠르게 전달하여 드립니다.

세무 > 자료실 > 세무뉴스

이전
보관
메일
인쇄
제목 세무사고시회 합격자 환영회 개최… '724명' 합격증 수여
출처 조세일보 등록일 2019.11.22

R

◆…한국세무사고시회는 22일 제56회 세무사 시험 합격증 수여식을 열었다. 사진은 곽장미 한국세무사고시회장으로부터 합격증을 건네받고 있는 합격자 이재원(32)씨.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 곽장미, 이하 고시회)는 22일 서울 선릉 스페이스쉐어 대치센터 갤럭시홀에서 '제56회 세무사합격자 신입회원 환영회'를 열고 세무사 메달과 합격증을 수여했다.


곽장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규 세무사들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이번 합격자 환영회를 준비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지금은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꿈을 꿀 시기"라며 "이제 막 시험에 합격한 세무사로서 어디에서 무엇을 시작해야 할 지 막연하겠지만 시험에 합격했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출중한 능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도 과거에도 세무사 시장이 포화상태라는 얘기가 나오지만 본인들의 전문적인 영역을 구축한다면 세무사로서 충분히 밝은 미래를 펼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합격자들을 격려했다.


합격자들을 축하해 주기 위해 내빈으로 참석한 송춘달 전 고시회장(8대)은 "세무사라는 직업이 만족도가 높은 직업 중 하나인데 조급해하지 않고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세무 전문가로서 만족스러운 삶을 그려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합격자를 대표해 메달을 수여받은 이재원 합격자는 "세무사 시험에 합격하는 과정까지 쉽지 않았지만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세무 전문가로서 국세청과 납세자 사이에 가교역할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조세전문가 회원단체인 고시회는 세무사시험에 합격한 자를 회원으로 하며, 회원역량강화를 위한 핵심직무교육실시, 회원과 납세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료실
빠른 답변보증! 서비스별 Q&A 바로가기
전화문의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공휴일 휴무
회원가입/세금계산서 문의 02-2231-7027 택스넷 이용/서비스 문의 02-2262-5726 도서 구입 문의 02-2231-7027~9 세무상담실 02-2237-9020